본문 바로가기

기초공부/WEB

stackoverflow april fools day cursor-effects

공부하다가 stackoverflow 에 들어가니 재밌는게 있었다. 그래서 공부하기도 지치고 재미도 있어보여서 도전해보았다.


짜잔! 만우절 이벤트로 마우스를 움직일 때마다 꽃이 흩날렸다!



한 번 따라 해보려고 구글에 검색했으나 1차 시도는 fail...



어떻게 할 지 고민하다가 막무가내로 stackoverflow의 소스를 보고 찾아보기로 하였다.



아직 자바스크립트도 제대로 못 배운 초심자라서 mouse 이벤트 관련해서 찾아보면 나오겠지 싶어서 찾아보니 초심자의 행운 덕분인지 바로 발견할 수 있었다. 주석으로 입력된 홈페이지를 발견하고 그 페이지로 이동하였다.




cursor-effects 페이지
꽃 효과 이외에도 다양한 효과들이 존재하였다. (푸른 색 링크를 따라가면 다양한 효과들을 체험해볼 수 있다!) 뭐 자바스크립트일텐데 나도 한 번 읽어볼까? 하다가 이해못한채 실패하였다...하하.... 공부 열심히 하자....


이 소스들을 긁어다가 이 tistory에 만우절 기분 좀 내야지~~ 했는데 결과는 실패...
그냥 파일은 열어서 실행시키면 됐는데 tistory에는 적용이 안 된다.
그래도 (마우스보다 밑에서 흩날리기는 했지만) 태그란, 위치로그란에는 적용이 된 것을 볼 수 있었다.

문제점

  1. tistory에서는 적용이 안 된다.
  2. 파일에서 실행시켰을 때 div 태그의 height만큼 마우스보다 밑에서 실행되었다.
  3. 'tistory에서 실행이 안 되는 것도 2과 같은 이유로 실행이 안 되는 것이 아닐까?'라고 추측할 수 있었다

문제점은 내년에 만우절에 꼭 해결해야지